-
동작구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주사맞기 신청방법 준비물세상의모든뉴스 2024. 7. 31. 10:44반응형
동작구는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살짝 스치기만해도 괴로운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예방접종을 해야합니다. 다만 대상포진 예방주사의 가격이 비싸 망설이는 분들이 많으셨을텐데 동작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이라면 이 정보를 잘 읽어보시고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예산이 소진되면 주사를 맞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1. 접종대상
- 75세 이상(1949.12.31. 이전 출생) 어르신(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분)
- 65~74세 기초생활수급자
※ 단, 과거 대상포진 예방접종력이 있는 경우 및 접종금기자는 제외
2. 접종기간
-2024년 8월 1일(목) ~ 백신 소진시까지
3. 접종장소
- 동작구 내 지정의료기관 119개소
4. 준비물
- 신분증, 주민등록초본(1개월 이내 발급, 전입일자 포함)
5. 대상포진에 걸리는 이유
- 대상포진의 주된 원인으로는 고령, 면역저하제사용, 사고, 스트레스 등을 들 수 있습니다.
-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에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증식해 신경을 따라 피부로 다시 나오면서 대상포진이 발생합니다. 암, 에이즈,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이식 후 거부반응을 막기 위해 면역 억제제를 복용하거나 장기간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는 경우 면역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 질병, 사고, 스트레스 등으로 몸의 면역력이 약해져 대상포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6. 대상포진의 주요증상
- 대상포진은 주로 몸통, 엉덩이 부위에 생기지만 신경이 있는 얼굴, 팔, 다리 등 어디에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상포진의 주요증상은 아프거나 따끔거리는 느낌의 '통증'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1~3일 정도 이어진 후 붉은 발진이 나타나며 열이나 두통으로 이어집니다. 수포는 2~3주 정도 지속되며 수포가 사라진 후 농포, 가피가 형성되며 점차 사라집니다.
- 통증은 증세가 사라진 후에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포진 후 신경통)
- 드물게 수포없이 통증이 발생하거나 통증 없이 수포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포진 후 신경통의 통증이 일반적인 진통제에 반응하지 않을 정도로 매우 심한 경우 신경차단술 등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7. 대상포진의 치료방법
- 대상포진은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 치료합니다.
- 대상포진은 조기에 항바이러스제를 투약한느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이 심할경우 진통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 대상포진에 걸릴 경우 반드시 최대한 빨리 피부과에 가서 의사의 진단과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세상의모든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BTS 슈가 전동킥보드 음주운전 면허취소 관련 빅히트, 슈가 사과문(전문) (0) 2024.08.07 '생수가 고혈압의 원인?'...미세플라스틱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ft. 페트병, 종이컵) (0) 2024.08.07 W진병원 양재웅 원장 '환자사망사고' 입장 공개 "유가족에 사과"(ft. ♥하니) (0) 2024.07.29 부천 유명 정신병원 '환자사망사건' 총정리(ft. 양재웅 하니) (0) 2024.07.29 구영배 큐텐 대표 '내일 국회 출석'?...티몬 위메프 대표도 함께 출석 예고 (0) 2024.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