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하차이유, '설마 문재인 시계 때문?'
    세상의모든뉴스 2024. 3. 5. 14:32
    반응형

    김신영이 '전국노래자랑' MC에서 돌연 하차한 가운데 일부 네티즌들이 김신영의 하차가 '문재인 시계' 때문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 소식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신영 문재인
    방송인 김신영이 2018년 인스타 그램에 올린 '문재인 시계' 인증샷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갑작스런 하차 발표, '도대체 왜?'

    김신영 문재인김신영 문재인김신영 문재인

     

    지난 4일 '전국노래자랑'의 MC를 맡아온 김신영의 하차소식이 갑작스럽게 전해졌습니다. 

    보통 프로그램의 진행자 교체는 진행자 개인의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다면 정규개편에서 이뤄지는 게 통상적입니다. 게다가 KBS '전국노래자랑'의 경우 2022년 10월 김신영이  진행을 맡은 이후 한동한 시청율 침체기를 겪었으나 최근 시청율이 회복되는 추세여서 김신영의 급작스러운 하차에 많은 이들이 의아해하고 있습니다. 

    김신영의 소속사인 씨제스 스튜디오 관계자는 "제작진이 MC 교체 통보를 받고 당황하여 연락이 왔고, 지난주 마지막 녹화관련 통보를 받았다"고 말해 김신영이 MC에서 하차한 이유가 '제작진의 의도'가 아님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미루어짐작컨데 '제작진 윗선'의 의사가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무례한 하차통보에 시청자는 '항의중'

    김신영 문재인김신영 문재인김신영 문재인

     

    KBS의 무례한 하차 통보에 KBS 시청자청원 게시판에는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그대로 유지 시켜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등장했습니다. 청원을 올린 한 네티즌은 "김신영님 덕분에 매주 챙겨보고 있는 '전국노래자랑'인데 이제와서 진행자를 바꾸면 어쩌자는 겁니까? 진행자 바꾸면 앞으로도 쭉 볼 마음 없습니다"라고 청원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김신영은 기존 자신의 출연료보다 1/3 수준으로 낮춰받으며 '전국노래자랑'의 MC를 맡았습니다. 단순히 한 프로그램의 진행자이기보다 '전국노래자랑'이 가진 상징성과 故송해 선생의 뒤를 잇는다는 영광에 의미를 뒀기 때문입니다. 한편 KBS 시청자 청원 계시판에는 위 청원 이외에도 김신영을 다시 '전국노래자랑'의 MC로 기용해달라는 청원이 여러건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김신영이 '전국노래자랑'의 MC를 맡은 이후 시청률이 9%에서 5%이하로 떨어진적도 있었지만 최근 다시 5~8%대의 시청률을 회복하고 있는 상황에서의 교체라 시청자들의 의구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국노래자랑'은 가장 최근에 방영된 3월 3일 방송의 경우 시청률 6.4%로 종합 6위, 예능 3위의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하차이유 새MC는 남희석

    전국노래자랑의 진행자 김신영이 급작스럽게 하차하고 새MC에 남희석이 선임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관련 내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전국노래자랑 2년간 이끌어온 김신영 돌연 하차통

    semory.tistory.com

     

     

    일부 네티즌 '김신영 하차 설마 문재인 시계 때문?'

    김신영 문재인김신영 문재인김신영 문재인

     

    김신영의 급작스러운 하차통보에 대해 네티즌들이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에 일부 네티즌들은 "김신영의 하차가 문재인 전 대통령의 시계 자랑 때문에 벌어진 일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김신영은 지난 2018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도착. 문재인 대통령님 시계 나이스~ 맨날 차고 다녀야지"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게시한 바 있습니다. 물론 김신영은 이 게시물 이외에 본인의 정치성향을 밝힌 적은 없습니다. 민주당 지지자이거나 민주당을 지원하는 활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고향 역시 대구로 민주당 성향으로 보기에는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그런데 만약 일부 네티즌의 지적대로 단지 문재인대통령 당선 초기 인기를 끌었던 '문재인 시계'를 착용한 것만으로 방송진행에서 하차를 시킨거라면 당분간 논란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게다가 김신영의 후임으로 지명된 남희석의 경우 '보수적' 색체를 띈 연예인이어서 이와 같은 의심에 힘이 더 실리고 있습니다.

    물론 김신영의 하차에 대해 '전국노래자랑의 색깔과 결이 맞지 않았다'거나 '젊은 진행자가 주시청자연령층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지적도 있었기에 이번 MC교체를 단지 '문재인 시계' 때문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시청자들이 의문을 표하는 이유는 이번 김신영의 '전국노래자랑' 하차가 상식적이지도, 일반적이지도 않은데다 KBS측이 이에 대한 명확한 사유조차 설명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분간 김신영의 '전국노래자랑' 하차와 관련한 논란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KBS 사측의 명쾌한 해명과 답변을 많은 시청자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